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방법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에서 다양한 영상을 감상하게 됩니다. 저는 게임을 좋아하기 때문에 관련된 내용을 검색해서 보곤 하는데요.



유튜브(Youtube)가 좋은 것이 평소 내가 자주 보는 동영상을 분석해서 관련된 내용을 표시해 준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단점으로 작용할 때가 있습니다. 별로 관심이 없거나 이상한 장면이 들어 있는 것을 봤을 때, 맞춤 동영상 항목에 이와 관련된 내용이 나올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당황스러운 상황에서 탈출할 수 있는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최근 본 동영상


먼저, 위의 화면에서처럼 유튜브 메인 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마치면 나타나는 모습인데요. 맞춤 동영상 항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첫 페이지에 나타나기 때문에 민망한 것이 있다면 당황하게 됩니다. 왼쪽 부분에 메뉴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최근 본 동영상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지우기


맞춤 기능은 관심 기반이기 때문에 내가 감상했던 동영상을 지워주면 자연스럽게 없어지게 됩니다. 다음과 같이 최근 본 동영상에 들어가시면 내가 봤던 것들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오른쪽에 있는 엑스 버튼을 누르면 개별적으로 지울 수 있는데요. 제일 위에 있는 모두 지우기를 통해서 한꺼번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검색 기록 지우기


위의 방법으로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는데요. 더욱 완벽하게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검색 기록도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상한 동영상 바로 옆에 검색 기록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셔서 모두 지우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관심 없음 버튼


유튜브에는 추천 동영상 기능도 있는데요.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엑스 버튼(관심 없음) 버튼을 누르면 없앨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