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주소록 가져오기 방법

구글 주소록 가져오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새롭게 기기를 구입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전화번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옮겨줘야 합니다. 최근에는 동기화 작업을 해주면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해서 주소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회사의 서비스와 연결해서 주소록을 가져올 수 있는데요. 이메일 주소만 넣어주면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주소록 가져오기

구글 주소록 버튼


먼저, 위의 화면에서처럼 구글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까지 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위를 보시면 네모 모양으로 되어 있는 버튼이 있는데요. 이곳을 눌러보시면 다양한 구글 서비스 목록이 나옵니다. 제일 아래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누르시고 주소록 버튼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져오기 클릭


다음과 같이 Google 주소록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왼쪽을 보시면 여러 가지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우리는 더보기 항목에 있는 구글 주소록 가져오기 부분을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계정에서 주소록 가져오기


위와 같이 다른 계정에서 주소록 가져오기 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야후(Yahoo), 아웃룩(Outlook), AOL, 기타 이메일 업체에서 사용하던 주소를 가져올 수 있어요. CSV 또는 vCard 파일을 사용해서 직접 추가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메일 제공업체에서 가져오기


네이버나 다음, 네이트 등 다른 곳에서 사용하던 주소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다른 이메일 제공업체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동의하고 시작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핸드폰에서 주소록을 가져오시려면 구글 계정을 등록한 뒤, 동기화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