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하철 시간표 알아보기

부산지하철 시간표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제2의 도시라고 불리는 부산은 많은 사람이 사랑하는 곳인데요. 저도 성인이 되어서 처음으로 떠난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자동차가 없다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다행히 부산에는 지하철이 4호선까지 있어서 어느 지역이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가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시간 관리인데요. 미리 지하철의 시간표를 확인해서 놓치거나 늦는 경우가 없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부산에서 운행되고 있는 지하철의 노선도와 시간표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방문하시거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지하철 시간표


부산교통공사 검색


요즘에는 어플(앱)이나 인터넷 등에서 지하철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포털 사이트에서 부산교통공사를 검색하시고 나오는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열차시간표부터 노선도, 유실물 센터, 운임정보, 문화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열차시각표 버튼


위와 같이 HUmetro 홈페이지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이제 메뉴에 있는 이용안내 버튼에 마우스를 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로 메뉴가 나오는데요. 도시철도 운행정보 항목에 있는 열차시각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호선 및 역 선택


다음과 같이 역을 선택해서 부산지하철 시간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1호선부터 4호선까지 중에서 선택하시고 궁금한 역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지하철의 운행 시간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지하철의 운행 시간이 나옵니다. 저는 1호선의 당리역을 찾아보았습니다. 다음 열차가 도착할 시간도 미리 알려주며 첫차와 막차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표에서는 시간에 따라서 몇 분에 지하철이 운행되는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평일과 주말(토요일, 일요일)이 다르게 적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지하철 노선도


마지막으로 부산 지하철 노선도를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역을 확인하시고 시간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4개의 호선에 따라서 다른 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