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게 되는데요. 마음에 드는 것은 소장하고 싶어집니다. 사진이나 그림 등은 캡처해서 저장하면 되지만 영상의 경우에는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평소에 웹서핑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툴바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알툴바에 다양한 기능이 많아서 좋더라고요. 캡처, 자동 로그인, 마우스 액션, 페이지 번역 등이 있는데요. 특히 동영상을 쉽게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오늘은 알툴바를 이용해서 웹사이트에 있는 동영상을 받아서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더보기 및 퍼가기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했을 경우 주소 표시줄 아래에 툴바가 나타납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ALToolBar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동영상이 있는 페이지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툴바를 보시면 더보기 버튼이 있는데요. 이곳을 눌러서 확장 시켜 보세요. 아래에 퍼가기가 있습니다.


동영상 퍼가기


다음과 같이 새로운 창이 나타나는데요. 동영상 퍼가기 항목에 제목과 용량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저장 경로를 선택해줘야 하는데요. 


기본 경로 외에 다른 곳에 저장하고 싶으시면 폴더 열기를 누르신 후, 자신의 PC에 저장 될 위치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오른쪽 아래의 버튼을 눌러서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작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고창


인터넷에서 무엇을 받던지 저작권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알툴바에서도 위와 같이 경고창을 보여줍니다. 만약 문제가 발생한다면 본인 책임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이 받아지는 화면


파일이 받아지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진행되는 상황을 보여주는데요. 남은 시간과 용량, 속도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바뀝니다. 열기 버튼을 통해서 재생할 수 있으며, 폴더 열기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