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캡쳐 쉽게 하기

크롬 캡쳐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웹 브라우저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많이 사용되었는데요. 최근에는 구글의 크롬(Chrome)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크롬을 쓰고 있는데요. 속도가 빠르며 안정성도 높아서 좋더라고요. 특히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양한 기능을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캡쳐 기능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해서 캡쳐 작업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크롬 캡쳐


크롬 웹 스토어


먼저, 위의 화면에서처럼 크롬 웹 스토어에 접속해야 합니다. 메뉴에서 실행하셔도 되고, 브라우저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누르고, 도구 더보기에서 확장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화면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리면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이것을 사용해서 접속할 수 있어요. 이제 검색창에 capture를 입력하시고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wesom Screenshot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다양한 캡쳐 프로그램이 나오는데요.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것이 Awesom Screenshot 입니다.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콘 생성


이제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위를 보시면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사용할 수 있는 캡쳐 기능이 나오는데요. 전체화면과 특정 영역을 선택해서 할 수 있습니다.


편집 탭 화면


전체 화면 캡쳐(capture visible part of page) 결과 화면입니다. 크롬에서 새로운 탭이 열리면서 방금 캡쳐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펜, 텍스트 입력, 모자이크 넣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정 영역 선택 캡쳐


이번에는 사용자가 특정 영역을 선택해서 캡쳐하는 기능(capture selected area)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처럼 마우스를 사용해서 캡처하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하시면 됩니다. Capture 버튼을 누르면 편집과 저장 할 수 있는 탭이 나타납니다. 여러분도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마음에 드는 사진이나 화면을 캡쳐하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