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근속년수 계산 방법

엑셀 근속년수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프로그램은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정리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데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몇 년이나 일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특히 연차가 발생하기 위해서는 일정 기간 근무를 해야 하는데요. 근속연수를 계산하기 위해서 양식을 만들어 놓으면 좋습니다. 최초 입사일과 기준 날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결과를 알려주기 때문에 편합니다.


엑셀에서는 다양한 함수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도 함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엑셀 근속년수 계산


데이터 입력


MS 오피스에 들어 있는 Excel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는 셀이 보이는데요. 여러분에게 예시를 보여 드리기 위해서 간단한 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내용만 넣어 봤는데요. 직원의 이름과 입사일, 기준일 날짜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함수를 사용해서 근속일수와 근속년수 2가지 모두 계산해 보도록 할게요.


근속일수 계산


먼저, 근속일수를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F3 셀을 마우스를 사용해서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함수를 입력하는 항목에 =datedif()를 입력하시고, 가운데 부분에 데이터를 넣으시면 되는데요. 차례대로 입사일, 기준일을 넣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에 "d"를 넣고 엔터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결과 확인


다음과 같이 엑셀에서 근속일수 계산 결과 화면이 나타납니다. 첫번째 셀의 모서리를 보시면 네모 버튼이 있는데요. 이것을 끌어서 내리면 아래에 있는 것까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사원의 경우에는 기준일보다 늦게 입사했기 때문에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근속연수 계산 함수


이번에는 근속년수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방법은 똑같습니다. G3셀에서 함수를 입력하도록 할게요. =datedif(D3,E3,"y")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마지막 부분만 다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근속연수 결과 화면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근속연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첫번째 셀을 끌어서 아래로 내리면 모든 항목을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직접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