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출력장치 설치 방법

오디오 출력장치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주변 장치가 필요한데요. 입력을 위해서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다면 출력을 위한 스피커가 있습니다. 음악부터 동영상 등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가끔 오디오 장치의 출력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알림창이 나타나면서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작동해야 하는 장치인데요. 어제까지만 해도 잘 썼는데 안된다고 하면 당황하게 됩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가 고장 난 것이 아니라면 설정에서 조금만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오디오 출력장치 설치


재생 장치 실행


먼저, PC의 바탕화면을 보시기 바랍니다. 제일 아래에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 아이콘을 보여주거나 달력 및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작업 표시줄이 있습니다.



이제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메뉴 목록이 나오는데요. 재생 장치를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안내 메시지


위와 같이 안내 메시지를 만날 수 있는데요. 아무런 장치가 없기 때문에 선택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실망하지 마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화면의 빈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과 같이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용 버튼


이제 사용할 수 있는 오디오 장치가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오디오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사용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스피커 기본 장치 확인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스피커 항목이 기본 장치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가끔 오류 등으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미리 알아 놓으시면 좋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