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속에 들어 있는 문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기계가 필요한데요. 이때 필요한 것이 프린터 기기입니다. 다양한 회사에서 제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계만 구입한다고 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초기 세팅이 필요한데요. USB 케이블을 사용해서 컴퓨터와 연결하고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비로소 정상 작동하게 됩니다.


오늘은 브라더(brother) 회사에서 판매되고 있는 프린터의 드라이버 파일을 인터넷에서 받는 방법과 설치 과정까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브라더 고객지원 사이트 주소


먼저, 파일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한국어를 지원하는 홈페이지를 서비스하고 있더라고요.



네이버에서 검색하시면 주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브라더 고객지원&다운로드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프린터, 복합기, 팩스, 스캐너 등의 드라이버와 유틸리티, 사용 설명서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 모델 번호 검색


고객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제품 모델 번호 검색 항목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의 모델 번호를 입력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어디에 적혀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찾으시면 됩니다.


직접 제품 선택


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아래에 있는 제품을 직접 선택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복합기, 팩스, 라벨 프린터, 스캐너 등이 있는데요. 우리는 첫번째에 있는 프린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자 프린터 찾기


브라더 회사에서 판매되고 있는 프린터 제품이 사진과 함께 나타납니다.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것과 똑같이 생긴 것을 찾아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


저는 HL-1110 프린터를 찾았습니다. 다음과 같이 제품 상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록 할게요.


컴퓨터 운영체제 선택


드라이버가 설치될 컴퓨터의 운영체제(OS)를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윈도우(Windows), 맥(Mac), 리눅스(Linux)를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7 64비트를 선택했습니다.


언어 선택


다음으로 언어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Language 목록에서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바로 아래에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에 해당하는 파일이 나타납니다. 안에 들어가셔서 드라이버 파일을 받으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