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딱 5분만 투자해서 손가락 끝을 지압하면 몸속에 쌓인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까지 좋아지는 지압법이 있습니다.
과거 TV조선에서 방송되었던 내몸사용설명서 프로그램에서는 유명 한의사가 출연해서 정혈 경락이 포함된 손톱 뿌리를 지압하는 방법을 소개해줬습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강력한 경락이며 전신 12개 경락이 동시에 자극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지압법도 누구나 따하기 쉽고하루에 5분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꾸준하게 한다면 체온이 상승하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된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하루 5분 손톱 뿌리 지압법
자신의 손을 들어 올려서 손톱을 보세요. 손톱 뿌리 부분에 하얀색 반달 부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다른 쪽 손의 중지와 엄지 손가락을 사용해서 지압하면 됩니다.
손가락 하나에 10초씩 지압하면 되며 3회 반복하면 됩니다. 열 손가락을 모두 지압하면 총 5분이 걸립니다.
손에는 말초신경과 모세혈관이 70% 가량 분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굉장히 예민하고 중요한 곳입니다. 만약 당신의 몸에 이상이 생겨서 혈액순환이 좋지 못한 경우 우리 몸의 끝에 위치한 손의 모세혈관까지 혈액이 전달되지 못합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 손톱 뿌리를 지압해준다면 손에 분포하고 있는 신경을 자극하고 손에서 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혈액 순환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도 있습니다. 지압을 할 때 너무 세게 누르면 손톱이 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톱 부분을 누르는 것이 아니라 손톱 밑에 있는 살을 지압한다는 느낌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적당한 힘으로 지압을 해서 건강에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