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해도 입냄새 난다면 꼭 보세요" 치과 의사가 알려주는 입냄새 100% 없애는 법

YouTube '치과의사겸손'

입냄새가 심한 사람이라면 집중해서 보세요. 본인은 모르지만 다른 사람들은 눈살을 찌뿌리게 되는 것이 입냄새입니다. 하지만 자기 자신도 느낄 정도라면 굉장히 심각한 상태입니다.

유튜브 치과의사겸손 채널에서는 입샘새 원인과 제거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줬습니다.

 

✅ 양치질 제대로 하는 방법

 

치과에 찾아오는 환자들을 분석해서 5가지 유형으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해당하는 항목이 있는지 확인하고 꼭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입냄새 없애는 방법

1. 충치

충치가 정말 심해지는 경우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구취를 유발하는 경우 신경 치료까지 갔을 확률이 높습니다. 치과에 방문해서 반드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잇몸질환

치아에 치석이 쌓이게 되면 잇몸에 염증이 생기게 되며 잇몸 질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풍치가 생기게 되면 잇몸에서 냄새가 많이 납니다. 특히 부정교합이 있는 사람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부정교합인 경우 치석이 쌓이는 곳이 많으며 양치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잇몸 질환이 생기기 쉽고 냄새가 많이 납니다. 따라서 병원에서 잇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잇몸 속 치석과 염증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구강 건조증

흔히 입이 바짝 마르는 사람의 경우 입냄새가 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됩니다. 침에는 여러가지 성분이 있습니다. 물과 항균 작용을 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침이 부족해지면 항균작용을 하는 성분이 줄어들어서 염증이 생기게 되고 입냄새로 이어집니다.

구강건조증이라면 입 안에 뿌리는 인공 타액을 사용하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눈에 넣는 인공 눈물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4. 비염과 축농증

비염과 축농증으로 코가 막히게 되면 입으로 숨을 쉬게 됩니다. 또한 코에 있는 염증 물질의 냄새가 입 밖으로 빠져 나오게 됩니다. 비염과 축농증 치료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5. 편도결석

편도에 이물질과 세균들이 쌓이면서 만들어지는 작은 노란색 알갱이 같은 것입니다. 몸의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자주 생긴다고 합니다. 목에서 떨어져 나온 알갱이의 냄새를 맡아보면 최악의 악취가 납니다.

편도결석의 경우 이비인후과에서 치료 받으면 됩니다.

출처 : YouTube '치과의사겸손'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